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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은 신형 'C클래스'…전 라인업 '전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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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황보랑해 작성일21-02-23 22:41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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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풀 체인지'…신형 플랫폼 '차체' 키워플러그인하이브리드 추가, 가솔린‧디젤 '마일드하이브리드'연말 국내 출시, 지난 세대 글로벌 250만대 판매[CBS노컷뉴스 유동근 기자]신형 C클래스 월드 프리미어. 벤츠 코리아 제공메르세데스-벤츠는 23일 '프리미엄 세단' C-클래스의 6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C-클래스'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C-클래스는 벤츠의 D세그먼트(우리나라 기준 중형) 세단이다. 대표적인 인기 라인업의 하나로, 직전 5세대 모델과 에스테이트 모델은 전 세계에서 250만대 판매됐다.더 뉴 C-클래스는 전장 4751㎜, 전폭은 1820㎜로 이전 세대 모델보다 커졌으며, 휠베이스는 25㎜ 늘어난 2865㎜로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또한 짧은 프론트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의 거리)과 긴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차축 간 거리)의 조합으로 정지 상태에서도 차량이 움직이는 듯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는 것이 벤츠 측의 설명이다.실내는 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을 적용해 개인 맞춤형 '컴포트 존'을 구현했다.더 뉴 C-클래스에는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에 있는 지문 스캐너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 홈' 기능을 활용해 차 안에서도 집안의 각종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신형 C클래스 월드 프리미어. 벤츠 코리아 제공신형 C클래스에서 새로워진 점은 전 라인업에 전동화 시스템이 구현됐다는 것이다.전 차종에 디젤과 가솔린 엔진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결합해 전동화 기술을 적용했다. 이른바 '마일드하이브리드(MHEV)' 전기 시스템으로 불리는 회생 제동과 부스팅 기능을 제공하는 ISG가 디젤 엔진에 결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디젤 차량의 경우 ISG에 따라 정지상태에서 엔진이 꺼지고, 재출발 시 켜지는데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됨에 따라 이전 모델에 비해 한층 정숙한 작동이 기대된다.더 뉴 C-클래스는 4세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로도 출시된다. 25.4㎾h의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완충 시 100㎞(유럽 WLTP 기준) 이상 주행할 수 있다.벤츠 코리아는 더 뉴 C-클래스를 올해 말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확 달라진 노컷뉴스▶ 클릭 한 번이면 노컷뉴스 구독!▶ 보다 나은 세상, 노컷브이와 함께dkyoo@cbs.co.kr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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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사업자 10곳 중 4곳 "구글 갑질 경험"국회서 법안 내놓지만 '통상 문제' 거론하며 압박네이버·카카오 매출 타격...소비자 가격도 인상될 듯구글의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 구글 캡쳐스마트폰 운영체제(OS) 시장의 70%를 점유한 구글의 '갑질'이 도를 넘고 있지만 이를 제재할 마땅한 수단이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응용 프로그램(앱) 사업자는 구글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시도에도 한계를 절감하고 있다. 결국 피해가 소비자에게 전가될 거라는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쏟아지는 '갑질' 피해 호소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출받은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앱 사업자 315곳 중 37.8%가 구글 플레이 등 앱 장터로부터 앱 등록거부, 심사지연, 삭제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의 17.9%는 등록거부‧심사지연‧삭제 조치에 대한 구글의 설명조차 듣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익명을 요구한 앱 개발사 관계자는 "타 앱마켓에 신작 게임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구글의 추천 순위에서 사라지는 등 보이지 않는 갑질을 당했다"며 "무슨 이유인지도 정확히 알 수 없어 답답했다"고 말했다.게다가 구글은 오는 10월부터 자사 결제수단을 강요해 논란을 빚고 있다. 그동안 네이버, 카카오, 멜론 등 콘텐츠 업체는 각자 결제수단을 사용하면서 구글에게 매출의 10~20% 가량을 수수료로 지불해왔다. 하지만 10월부터 구글의 결제수단을 적용할 경우, 이들이 구글에 지불할 수수료는 30%로 올라간다. 최근 발표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조사에 따르면 결제수단 강제에 따라 구글의 앱 수수료 수익은 최대 1,568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런 구글의 갑질 행태에 정치권도 비판적인 입장이다. 현재 국회에는 독점적 지위를 가진 앱마켓 사업자가 특정 결제수단을 강제하지 못하게 하는 소위 '구글 갑질 방지법(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발의돼 있다. 하지만 미국 무역대표부(USTR)가 최근 주미한국대사관을 통해 우리 정부와 국회에 "통상 문제" 등 우려를 표시하면서 법안 통과가 불투명한 상태다. 구글도 최근 과방위 소속 의원실을 찾아 일부 사업자를 대상으로 결제 수수료율을 낮추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는 입장을 전달하며 입법 저지에 나서고 있다.웹툰 가격 2배 될수도... 소비자 피해 우려 가장 타격이 큰 앱은 네이버, 카카오의 웹툰·웹소설 등 콘텐츠 서비스다. 이들은 이미 콘텐츠 확보를 위해 수년간 적자를 봐가면서 투자를 하고 있다. 여기에 구글에 줘야 할 수수료까지 올라가면서 영업상 타격이 불가피하다. 수수료 인상의 일부는 소비자 가격으로 전가될 가능성도 높다. 구글의 정책 도입에 따라 웹툰 이용 가격은 기존 대비 2배에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네이버, 카카오 등 앱 사업자는 모바일 대신 PC 결제를 유도해 구글에게 줄 수수료를 아끼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지만, 이미 대부분의 콘텐츠 이용자가 모바일 결제에 익숙한 만큼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란 예상이다.한국모바일산업협회 따르면 2019년 구글 플레이 매출은 5조9,996억원으로 전체 앱장터 매출의 63.4%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의 국내 매출은 매년 10% 이상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구글은 국내에 고정 사업장(서버)가 없다는 이유로 2007년 국내 진출 이후 법인세를 제대로 내지 않고 있다.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구글이 해당 법안을 막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로비를 벌이고 있어 법안 도입은 기대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결국 국내 앱 개발사와 소비자들이 구글에게 줄 수수료를 부담하는 피해를 입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안하늘 기자 ahn708@hankookilbo.com▶당신이 난민을 혐오하는 이유, 가짜입니다▶[제로웨이스트] 족발 2인분 일회용품 15개, 재활용은 '0'▶한국일보닷컴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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